정의
교사와 학생이 학습 과제를 함께 해결하다가 점차적으로 학생이 독자적으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교사가 학생에게 도움을 주는 방식
전략
- 요약하기 : 학생은 읽은 텍스트에서 중요한 정보를 확인하고, 바꾸어 말하고, 통합한다.
- 질문하기 : 요점이나 제재, 비판적인 생각이 포함된 종류의 질문을 한다.
- 명료화하기 : 어려운 부분이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분명하게 만든다.
- 예측하기 : 작가가 텍스트에서 말하고자 했던 것이나 다음에 올 것에 대해 예측을 한다.
AD 광고
반응형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반응형
'교육이론 > 교육심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팰린스(Palincsar)와 브라운(Brown)의 상보적 교수 (0) | 2022.07.18 |
---|---|
비고츠키 사회문화이론 (0) | 2022.07.18 |
비고츠키 사회문화이론 (0) | 2022.03.24 |
피아제 인지발달이론과 엘킨드 (0) | 2022.03.24 |
브룸펜브레너의 발달 이론 (0) | 2022.03.2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