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평가 내용과 방법>
1. 평가 주제 : 고사성어 패러디 하기
2. 평가 내용 : 고사성어 쓰기, 스토리텔링
<방법>
1. 수업시간에 배운 성어 중 모방할 고사성어를 정한다.
2. 자신의 의도한 의미에 맞게 한자를 바꾸어서 고사성어를 만든다.
<채점기준>
고사성어 쓰기 | 고사성어의 한자를 쓰고 겉뜻, 속뜻을 말할 수 있다. | 상 |
고사성어를 바르게 쓸 수 있다. | 중 | |
고사성어를 만들지 못한다. | 하 | |
스토리 텔링 |
고사성어에 자신의 경험과 교훈을 반영하여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다. | 상 |
자신의 경험을 고사성어에 반영할 수 있다. | 중 | |
고사성어를 한문 문법에 맞게 만들 수 있다. | 하 |
<문제>
1] 참고 대상이 되는 성어와 패러디한 성어를 차례로 쓰세요.
2] 패러디한 성어를 풀이하기
- 겉뜻 :
- 속뜻 :
3] 스토리텔링(유래) 설명하기
수행평가 평가지 다운로드
아래 링크 클릭
반응형
반응형
'중등한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3 수능 한문 정답과 해설 (6-10번) (0) | 2023.06.23 |
---|---|
2023 수능 한문 정답과 해설 (1~5번) (0) | 2023.06.23 |
5. 거꾸로 푸는 어휘 (1) | 2023.04.12 |
4. 순서대로 푸는 어휘 (1) | 2023.04.12 |
한자를 쓰는 방법 (0) | 2022.07.14 |
댓글